반응형

부산에서 후쿠오카 배 시간 가격 싸게 가는 팁

두 차례 후쿠오카에 다녀왔다. 첫 방문은 2015년 12월 23~25일(2박 3일) / 두 번째 방문은 2016년 7월 7~9일(2박 3일)이었고, 두 번 다 부산에서 후쿠오카 배 편을 이용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 배 편은 미래고속(주)코비와 JR큐슈고속선(주)비틀이 있다. 올 3월까지 이 두 회사가 공동운항을 했는데 현재는 10년 간의 계약이 완료되었고 단독운항 체제로 변경됐다. 다시 말해, 지금까지는 코비 선사에서 비틀을 예약할 수도 있었고, 비틀을 예약한 사람도 코비호를 타게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다는 것.

[부산후쿠오카 배 시간 운항시간표1-코비]

[부산↔후쿠오카 배 시간 운항시간표2-비틀]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는 배로 2시간 55분 정도 소요된다. 비용은 시기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실제로 소셜에서 판매되고 있는 코비 왕복 배 가격은 현재 1인 왕복 약 5만 9천 원~6만 5천 원 정도이다.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인접한 날짜(12월 23~26일)는 여분의 표가 없는 것으로 나온다. 나는 후쿠오카 첫 방문 때는 tax(유류할증료+부두세) 포함 1인 왕복 약 10만원으로 다녀왔다. 크리스마스를 끼고 있어 평상 시보다 더 비쌌다. 두 번째 방문 때는 세금포함 1인 왕복 약 6만 5천원으로 다녀왔다. 

[부산에서 후쿠오카 배 싸게 가는 팁!]

배편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셜 vs 여행사 vs 코비(비틀)  홈페이지를 잘 살펴봐야 한다. 배든 비행기든 여행 일자로부터 여유를 두고 싼 표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히려 출발이 임박했을 때 소셜이나 여행사 표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일명 땡처리 표들은 상당한 수준으로 할인 돼서 나오기 때문이다. 다만, 이런 표는 앞서 언급했듯이 출발일이 임박했거나 주중(화수목) 출발인 경우가 많다. 일단, 출발일을 기준으로 소셜 vs 여행사 vs 코비(비틀) 홈페이지 티켓 가격을 비교하되 소셜에서는 쿠폰 할인이나 카드사 이벤트로 추가 할인이 가능하므로 이 점을 고려한다. (ex:ㅇㅇ카드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여행사나 코비 홈피는 이런 추가할인혜택이 거의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 2015년 12월 23~25일(코비 홈피에서 할인 없이 예매)

▲ 2016년 7월 7~9일(소셜에서 비틀 1인 5,000원 할인)

이것은 배편뿐 아니라 숙소 예약 시에도 유용하다. 위 표에서 보는 것처럼 티몬 쿠폰으로 1.5만원 + 페이코 1만원을 할인 받아 2만 5천원을 절약했다. (산큐패스도 같은 방법으로 소셜에서 저렴하게 구입) 이때 당시에는 크리스마스가 끼어있어 소셜 배표가 매진 돼는 바람에 코비 홈페이지에서 예매했다. 코비 홈피에서는 부산발 후쿠오카(하카다)행 배편 예약시에 tax를 함께 결제한다(소셜이나 여행사 이용 시에는 tax 포함인지 확인할 것). 반면, 후쿠오카발 부산행 배편의 tax는 하카다항에서 현금으로 결제해야 한다.

정리하자면부산에서 후쿠오카 배 싸게 가는 팁1. 소셜 / 여행사 홈피 / 코비(비틀) 홈피를 모두 발품 팔아 비교할 것(각 시기별로 싼 표가 나오는 시점이 다르다) 2. 소셜의 할인 쿠폰 및 카드사 이벤트를 적극 활용할 것 3. 휴일이나 연휴, 주말을 끼고 여행을 할 때에는 일정에 여유를 두고 예매를 서두를 것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다. 쓰다 보니 소셜 쪽으로 많이 치우치긴 했지만 초특가표 같은 경우에는 할인이 없다 하더라도 코비 홈페이지가 더 저렴할 수 있기 때문에 선입견(!) 가지지 말고 여러 사이트를 두루 방문해 볼 것을 권한다.

후쿠오카(하카다항)에서 부산항으로 돌아오던 배 안의 풍경. 1층과 2층이 있는데 둘 다 큰 흔들림은 없었다. 좌석이 좁긴 하지만 2시간 55분 정도는 어려움 없이 견딜 수 있었다. 부산↔후쿠오카 에어부산 비행기 얼리버드가 편도 6만 3천원 정도 하는 것을 감안하면 비용면에서는 부산에서 후쿠오카 배 가격이 확실히 저렴하다. 시간 소요에 따른 기회 비용과 숙소 위치 등을 모두 고려해야겠지만 부산에서 출발하는 경우라면 코비나 비틀을 이용한 여행이 가성비 대비 상당히 매력적인 것이 사실이다.

소셜에서 구입한 부산↔가오슝 초특가 항공권 구입기

2016/10/17 - [여행] - 대만 가오슝 3박 4일 :: 부산 출발 에어부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