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에 뉴스를 보니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이 2008년 이후 7년동안 10배로 증가했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미납자들 3명 중 1명은 통행료를 내지 않는다고 하네요.

사실 저도 며칠 전에 집으로 지로가 날아와서 자세히 들여다 보니 하이패스가 작동을 안 한 건지 돈 내라고 하더라구요. 알고 보니 hipass 카드 유효기간이 끝난 거였네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어디서 조회하는지 그리고 요금은 얼마인지 납부는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초록색 검색창에 [한국도로공사]를 클릭해주세요. 막힘없는 고속도로를 만들겠다는 다짐이 엿보입니다. 상습 정체구간 관리와 개선교통량 분산 유도만으로도 충분히 나아질 거라고 봅니다.

첫 화면 가운데를 보시면 [미납요금조회]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금액 확인이 가능하신데요, 그 전에 차량 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를 누르셔야 합니다. 그러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며칠 전에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분을 냈기 때문에 '미납된 자료가 없다'고 나오네요.

만약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이 있으신 경우라면 이 금액만큼을 납부하셔야 하는데요, [www.excard.co.kr]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지로 가시면 못 내셨던 통행료를 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꼭 이 방법만 있는 건 아니에요. 은행이나 편의점 혹은 휴게소 등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내실 수도 있구요, 그게 번거로우신 분들이라면 자주 이용하시는 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계좌이체를 하셔도 됩니다. 계좌이체는 영업소 계좌로 내셔도 됩니다.

혹은 모바일 앱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금액을 납부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play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하이패스카드]를 검색해주신 후 아래 앱을 다운 받아주세요.

저는 인터넷뱅킹으로 납부를 했는데요, 앱으로도 가능한 줄 알았으면 앱을 이용했을 것 같네요. 간편하게 다운 받아서 바로 낼 수가 있으니까 괜히 번거롭게 은행 사이트 들어가 필요도 없구요. 다 내신 후에는 꼭! 결과 조회 하셔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고속도로 통행료를 안 내시는 분들도 3명 중 1명꼴로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사유로 적발되면 부가통행료 10배가 부과된다고 하네요. 내지 못한 통행료가 있으시다면 납부기한 내에 꼭! 체크하셔서 내시기 바랍니다. 

3초만에 간단하게 조회 하고 납부하실 수 있으니 혹시라도 나도 미납요금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 지금 바로 한 번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