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센스있는 신입사원 건배사 회식자리에서 OK

12월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회사 내 소속부서, 각종 동아리, 동호회 회식자리가 많아지다 보니 이런 자리에서 늘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신입사원, 신입회원들입니다. 기억에 남을 만한 첫인상이나 첫느낌을 어필해야 하는 신입사원, 신입회원들이라면 센스있고 위트있는 건배사는 필수죠. 귀에 쏙!쏙! 들어오먄서도 "쟤 좀 센스있는데?"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신입사원 건배사!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1) 해해해

안녕합시니까! 신입사원 ㅇㅇㅇ입니다. 제겐 부서원 모두가 모인 이 회식자리가 참으로 뜻깊고 감사합니다. 그런 뜻에서 사랑해 감사해 행복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ㅇㅇ담당 사랑해 감사해 행복해"라고 선창하면 '해!해!해!'라고 후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이멤버리멤버

안녕합시니까! 여기 우리 부서원 모두와 인연을 맺을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지금 여기 모인 미 멤버를 영원히 기억하자는 의미로 이멤버리멤버를 외치고 싶습니다. 제가 ㅇㅇ담당 "이멤버"라고 선창하면 "리멤버!"라고 후창해주시기 바랍니다.

3) 술취하 당취평

안녕합시니까! 여기 이 회식자리가 신입사원인 저에게는 긴장되기도 하지만 정말 의미있는 자리입니다. 우리 부서원들과 함께하는 이 행복함을 마음에 새기겠다는 의미로 "술취하 당취평"을 외치고자 합니다. 술취하! 술에 취하면 하루가 행복하지만, 당취평! 당신에 취하면 평생이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제가 "술취하"라고 선창하면 "당취평"이라고 후창해주십시오!

4) 껄껄껄

'좀 더 많이 사랑할 걸, 좀 더 즐길 걸, 좀 더 많이 베풀 걸'이라는 뜻입니다. 제가 '후회 없는 미래를 위하여’라고 외치면, ‘껄껄껄’이라고 후창주시기 바랍니다.

5) 사우나

사랑과 우정을 나누자’를 줄인 말입니다. 제가 ‘사랑과 우정을 나누자’를 선창하면 여러분들께서 ‘사우나’를 외쳐주시기 바랍니다.

6) 오징어 땅콩

오징어는 여기 있는 모든 멤버들이 오래오래 징그럽게 어울리자’는 뜻입니다. 땅콩은 ‘땅이 꺼지도록 콩닥거리며 재밌게 살자’는 의미입니다. 제가 ‘오징어’를 선창하면 ‘땅콩’을 후창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치있고 위트있는 신입사원 건배사로 부서원들에게 센스있는 첫인상을 심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 멈추는법 약없이 빠르게  (0) 2016.11.11

,